수영용 스마트 고글

이놈의 망할 코로나 때문에 수영을 하고 있지 않아서 몰랐는데 Form이라는 캐나다 회사가 2019년에 수영용 스마트 고글을 시장에 냈었나 보다. 출시 초기에는 기기 가격만 USD 199로 착한(?) 가격이었던 것 같은데, 사이트를 살펴 보니 지금은 기기 단독으로는 팔고 있지 않고 구독모델로 비지니스를 하고 있는 것 같다.

https://www.formswim.com/

차세대 기술로 스마트 글래스에 대한 기대가 높지만 아직 기술적 한계는 꽤 명확한 상황에서 꼭 필요한 킬러 시나리오를 공략한다는 점에서 Form사의 수영용 스마트 고글은 아주 매력적으로 보인다.

올해 러닝을 하면서 다시 한번 느꼈지만 개인적으로 운동의 가장 큰 모티베이션은 수치의 측정이었다. 수영하면서 가장 힘든 것 중에 하나 역시 다른 운동 대비 측정이 어렵다는 점이었는데, 내가 어떠한 영법으로 수영하고 있는지, 몇바퀴를 돌고 있는지, 얼마나 먼 거리를 운동하고 있는지, 심박수는 얼마나 되는지, 스트로크를 몇회나 하는지와 같이 측정했을 때 유용한 정보가 상당히 많음에도 불구하고 측정의 정밀도가 러닝에 비교해서 매우 낮고, 수영하면서는 양팔을 모두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스마트워치가 생각보다 사용하기 어려웠다. 그런 점에서 스마트 고글은 매우 훌륭한 솔루션을 제시할 수 있어 보인다.

이놈의 망할 코로나 때문에 수영을 하고 있지 않아서 몰랐는데 Form이라는 캐나다 회사가 2019년에 수영용 스마트 고글을 시장에 냈었나 보다. 출시 초기에는 기기 가격만 USD 199로 착한(?) 가격이었던 것 같은데, 사이트를 살펴 보니 지금은 기기 단독으로는 팔고 있지 않고 구독모델로 비지니스를 하고 있는 것 같다. https://www.formswim.com/ 차세대 기술로 스마트 글래스에 대한 기대가 높지만 아직 기술적 한계는…

답글 남기기

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. 필수 필드는 *로 표시됩니다